2025년 12월 - The 클래식 - 라쇼몬

아쿠타가와 류노스케의 『라쇼몬』은 인간의 본성과 윤리를 날카롭게 드러내, 지금 읽어도 강한 울림을 주는 작품입니다. 문학·영화·비평 전반에 영향을 남긴 단편문학의 기준작이며, 일본 현대문학의 출발점을 세운 문학사적 의미있는 작가 입니다.
책구매: 다음 링크를 이용해서 책을 구매해주시면 저희 동호회에 커미션이 지급되어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예술의 이상향을 꿈꾼 불세출의 천재 아쿠타가와 류노스케, 일본 근대 문학을 견인하며 독보적이고 독창적인 작품 세계를 펼친 작가
시대와 세계를 초월하여 문학의 본질을 탐구하는 예리한 시선
아쿠타가와 류노스케는 탁월한 천재성과 지성으로 근대 문학을 이끌며 일본 문학사에 유일무이한 존재로 뚜렷한 자취를 남긴 작가이다. 그는 주로 이지적이고 합리주의적인 단편 안에 인간의 심연과 예술에 대한 열망을 선명하게 투영했다.
이 책에 수록된 총 열네 편의 작품들은 단편소설이 보여 줄 수 있는 영역을 최대로 확장하고 있다. 종교에서부터 민담, 개인의 내면에서부터 사회의 부조리, 자연주의에서 환상 문학까지 아우르는 아쿠타가와 류노스케의 폭넓은 작품 세계는 인간사와 그 저변에 흐르는 인간 본연의 심리를 가장 순수하고 문학적인 언어로 그려 낸 영원한 단편 문학의 고전으로 남을 것이다.
모임 방법
매주 진도에 따라 책을 읽습니다.
매주 특별히 흥미롭거나 특이한 부분들이나 구절들을 글로 정리하여 대화방에 포스팅합니다.
매주 온라인 모임 (허들이나 줌)에서 서로 간에 질의 응답을 합니다.
매주 읽은 부분들에 대해서 요약해서 대화방에 포스팅합니다.
모두 읽은 다음에는 전체 책에 대한 요약과 서평을 대화방이나 웹사이트에 포스팅합니다.
마무리 모임에서 책을 읽은 소감과 기타 나누고 싶은 이야기들을 온라인 미팅을 통해 나눕니다.
기간
2025년 12월 1일 ~ 12월 18일 (3주간)
특이사항: 민음사 출판본 기준
일정
사전모임: n/a
마무리모임: 2025년 12월 18일 미국 동부시간 오후 9시
중간모임: n/a
운영방식
각자 독서 후 슬랙 내 소통과 마무리 화상 토론모임
운영자
얼마나 많은 시간이 필요한가요?
책을 모두 읽는데 대략 6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마무리 모임에 대략 1시간 정도가 필요합니다.
책을 다 읽고, 서평을 작성하는데 1시간 정도가 필요합니다.
총 8시간 정도의 시간 투자가 필요하며, 크레딧(베타 테스트 중)은 1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