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2월 - 벽돌책 깨기 - 안나 카레리나

전쟁과 평화에 이어 두 번째로 함께 읽는 톨스토이의 벽돌책 안나 카레리나입니다.
책구매: 다음 링크를 이용해서 책을 구매해주시면 저희 동호회에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나는 모든 것을 『안나 카레니나』 속에 썼다. 남은 것은 아무것도 없다. - 레프 톨스토스
『안나 카레니나』는 톨스토이의 예술적 재능이 한창 절정기에 달했을 때 집필된 작품으로, 『전쟁과 평화』, 『부활』과 더불어 그의 3대 대표작 중 하나로 평가받는 소설이다. 표도르 도스토옙스키와 토마스 만, 윌리엄 포크너, 블라디미르 나보코프 등 세계의 대문호들이 이 소설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으며, 후대의 주요 작가들의 문학 세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작품이다. 또한 생생한 감정선과 흥미로운 서사 덕에 각종 영화나 뮤지컬로도 수차례 제작되며 많은 이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았다. 이 소설은 고위 공직자의 아내이지만 다른 남성과 사랑에 빠지면서 비극적인 운명을 맞게 되는 귀부인 안나의 이야기와, 연모하던 귀족 영애에게 청혼하여 이상적인 가정을 이루기를 꿈꾸는 농촌 귀족 지주 레빈의 이야기를 두 축으로 전개된다. 사랑과 결혼, 가정이라는 일상적인 소재를 통하여 당대 러시아 사회가 직면한 문제들과 작중 인물들의 내적인 방황의 궤적들을 놀라울 만큼 생생한 필치로 묘사하는 이 작품은, 톨스토이의 모든 사회적, 윤리적, 종교적 고민들이 집약된 최고의 리얼리즘 소설이라 할 수 있다.
모임제목: 벽돌책 깨기
기간: 2026년 2월 7일 ~ 5월 16일
일정
사전 모임: 2026년 2월 7일 토요일 오후 6시 PST/ 9시 EST
중간 모임: 3월 7일, 4월 11일 토요일 오후 6시 PST/ 9시 EST
마무리 모임: 2026년 5월 16일 토요일 오후 6시 PST/ 9시 EST
참가대상: 모든회원
운영방식: 원하시는 언어로 한 주에 주어진 진도대로 각자 읽습니다. 한 달 동안 1부 범위의 진도를 끝낸 후 한 주간 메이크업/휴식을 가진 뒤 중간 점검 모임에서 만나 토론을 합니다.
특이사항: 한국어판은 열린책들 모노 에디션 기준 3권 (440 + 568 + 528 =) 1536 쪽입니다. 영어판은 penguin classics 기준 817 페이지입니다.
정원: 없음
운영자: @슬 함께 모임을 이끌어주실 한 분을 더 찾고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시간이 필요한가요?
사전 모임, 중간 모임 (30분, n=2), 마무리 모임 포함하여 대략 4시간 정도가 필요합니다.
책을 다 읽는데 약 36시간 정도가 필요합니다.
총 40시간 정도의 시간 투자가 필요하며, 크레딧(베타 테스트 중)은 4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