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주의의 근간은 구성원이 정치에 참여하여 자신의 가치관이 정치에 어떻게 반영되고 이를 감시하는 것에 있습니다. 국가 구성원으로서의 권리인 투표에 참여하는 것은 나와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지킬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우리는 투표할 때 단순히 '저 사람이 좋아서' 또는 '다른 후보가 싫어서'가 아니라, 나와 내 주변사람들의 가치관과 안전을 도모할 수 있는 정책적 방향에 대한 동의 여부를 기준으로 선택하는 것이 민주사회 구성원으로서의 합리적인 방법이 아닐까요? 미디어가 편집한 메세지만을 보고 판단하기 보다는, 각 정당에서 발행한 공약집을 직접 읽은 후 주체적 비판적 사고 위에서 내려진 결정이 합리적인 방법이 아닐까요? 이를 위해, 이번 모임에서는 민주당과 공화당의 2024년 공약집을 함께 낭독하며 정책을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모임제목: 2024 미국 대선 후보 공약집 읽기
도서제목: 2024 Democratic Party & Republican Party Platform
기간: 2024년 10월 4일 ~ 2024년 10월 19일 (3 주간/ 매주 2 ~ 3 일씩 6 ~ 9회 참여)
일정 (변경시 추후통보):
사전모임: 2024년 9월 28일 미국 동부시간 오후 10시
영어낭독모임: 주중 2~3회 모여서 1시간 낭독 (시간대 별로 추가 모임 가능)
마무리모임: 2024년 10월 19일 미국 동부시간 오후 10시
참가대상: 나란 회원
운영자: @Haru-Haru
운영방식
참가자의 선택에 따라 영어낭독모임과 스스로 원서를 읽어가는 자유독서모임 두가지 형식이 동시에 진행됩니다.
영어낭독모임은 참가자분들간 시간조정 후 오전일찍 또는 저녁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영어낭독모임은 모임당 최대 6명으로 제한됩니다.
영어낭독 참여에 관계없이 모든 분들은 마무리 모임 참석을 하셔야 크레딧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모임을 참가하지 못하시는 분들의 경우 마지막 주에는 100자평을 올리시면 크레딧을 인정해드립니다.
특이사항: 원하시는 분에 한해 영어낭독을 제공하고 영어낭독이 아니더라도 각자 자율독서를 함으로써 함께 토론하고 생각해보는 장을 마련해봅니다..
운영:
미국 서부 또는 동부에서 영어낭독모임을 도와주실 분들 모집합니다.
미국 서부 또는 동부에서 영어낭독모임을 위해 최소 2명이상이 모집되지 않을 경우에는 낭독모임이 취소됩니다.
얼마나 많은 시간이 필요한가요?
영어 낭독모임은 주중 2~3회 1시간 3주간 대략 6~9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사전모임, 마무리 모임을 포함하여 대략 2~3시간 정도가 필요합니다.
게시물 포스팅, 100자평, 서평을 작성하는데 3 ~ 5 시간 정도가 필요합니다.
총 10~15시간 정도의 시간 투자가 필요하며, 크레딧(베타 테스트 중)은 1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