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편의 러시아 문학에 이어서 2025년 첫 장기 프로젝트는 프랑스 문학과 시작합니다. 너무 두껍고 무거워서 읽을 엄두도 안 났던 책들을 함께 읽어요 :)
책구매: 다음 링크를 이용해서 책을 구매해주시면 저희 동호회에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몬테크리스토 백작』 시리즈 총 5권 세트
알렉상드르 뒤마 탄생 200주년 기념 완역 출간
현대의 문화 장르에 영향을 준, 풍부한 상상력의 원천
몬테크리스토, 감미로운 광기가 넘쳐흐르는 영원한 이름―발자크
프랑스에서 가장 널리 읽히는 소설 『몬테크리스토 백작』은 출간 즉시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으며, 번역되고 차용되고 표절되는 등 한마디로 그 시대 최고의 ‘인기 소설’이 되었다. 이 작품은 몇 년의 시차를 두고 유럽 거의 모든 나라에서 번역 출간되었다. 또한 현재까지 세계 여러 곳에서 연극과 텔레비전 드라마는 물론이고, 축약본과 만화 등으로 끊임없이 재생산되고 있다. 특히 미국과 프랑스를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 총 30회 이상 영화화되어 대중문화의 위대한 전범이 되었다. 방대한 분량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수많은 매체, 수많은 언어를 통해 끊임없이 소개되는 이유는 바로 이야기 자체의 매력 때문이다. 배신, 억울한 감금, 그리고 부활과 복수라는 중심 테마가 너무나 강렬하기 때문에 이 작품은 중간에 부차적인 줄거리가 생략되더라도 그 생명력이 꺾이지 않으며, 모든 시간적·공간적 제약을 뛰어넘어 독자를 사로잡는다.
모임제목: 벽돌책 깨기
기간: 2025년 1월 4일 - 2025년 5월 31일
일정
사전 모임: 2025년 1월 4일 토요일 (시간 추후 공지)
중간 모임: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 (시간 추후 공지)
마무리 모임: TBD
참가대상: 모든회원
운영방식: 원하시는 언어로 한 주에 주어진 진도대로 각자 읽습니다. 한 달 동안 1부 범위의 진도를 끝낸 후 한 주간 메이크업/휴식을 가진 뒤 중간 점검 모임에서 만나 토론을 합니다.
특이사항: 한국어판은 민음사 페이퍼백 기준 5권 합 2282 페이지입니다. 영어판은 penguin classics 기준 1276 페이지입니다.
정원: 없음
운영자: @슬 함께 모임을 이끌어주실 한 분을 더 찾고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시간이 필요한가요?
사전 모임, 중간 모임 (30분, n=4), 마무리 모임 포함하여 대략 4시간 정도가 필요합니다.
책을 다 읽는데 약 55시간 정도가 필요합니다.
총 59시간 정도의 시간 투자가 필요하며, 크레딧(베타 테스트 중)은 6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