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클럽 나란
릴스 끄고 책 킴 - 천 개의 파랑 - 모임시작
"천 개의 단어만으로 이루어진 짧은 삶을 살았지만, 내가 알고 있는 천 개의 단어는 모두 하늘 같은 느낌이었다." <본문 중에서> 《천 개의 파랑》은 2019년 한국과학문학상 장편 대상 수상 이후 2021년 매일경제·교보문고 선정 '올해를 여는 책', 2022년 '청년 책의 해' 추천 도서로 꾸준히 읽혀온 한국 SF 대표작입니다. 이후 문학뿐 아니라 공연과 영화 분야에서도 주목을 받았는데, 2024년 국립극단과 서울예술단에서 각각 연극과 창작가무극으로 제작되어 무대에 올랐으며, 특히 창작가무극은 관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2025년


일시 & 장소
Feb 11, 2026, 12:00 AM – 11:50 PM EST
자세한 사항은 @Bobby님에게 문의하세요.
모임 세부사항
사전 모임은 모임 채널의 허들에서 열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Bobby님에게 문의하세요.
"천 개의 단어만으로 이루어진 짧은 삶을 살았지만, 내가 알고 있는 천 개의 단어는 모두 하늘 같은 느낌이었다." <본문 중에서> 《천 개의 파랑》은 2019년 한국과학문학상 장편 대상 수상 이후 2021년 매일경제·교보문고 선정 '올해를 여는 책', 2022년 '청년 책의 해' 추천 도서로 꾸준히 읽혀온 한국 SF 대표작입니다. 이후 문학뿐 아니라 공연과 영화 분야에서도 주목을 받았는데, 2024년 국립극단과 서울예술단에서 각각 연극과 창작가무극으로 제작되어 무대에 올랐으며, 특히 창작가무극은 관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2025년 재공연되었다. 최근 세계 3대 영화사인 워너 브라더스 픽쳐스와 영화화 판권 계약을 체결하며 스크린 진출을 앞두고 있습니다. 휴머노이드 로봇이 보편화된 근미래, 인지 칩을 가진 기수 '콜리'와 연골이 무너져가는 말 '투데이'의 이야기는 기술의 진보 속에서도 끝내 사라지지 않는 연민과 선택의 윤리를 묻습니다.
책구매: 다음 링크를 이용해서 책을 구매해주시면 저희 동호회에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교보문고: 천 개의 파랑
예스24: 천 개의 파랑
세계 3대 영화사 판권 계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