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클럽 나란
벽돌책 깨기 -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 마무리 모임
톨스토이의 전쟁과 평화에 이어 두 번째 장기 프로젝트,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시작합니다. 너무 두껍고 무거워서 읽을 엄두도 안 났던 책들을 함께 읽어요 :)
일시 & 장소
Jan 04, 2025, 9:00 PM – 10:00 PM EST
자세한 사항은 @슬님에게 문의하세요.
모임 세부사항
- 사전 모임은 모임 채널의 허들에서 열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슬님에게 문의하세요.
톨스토이의 전쟁과 평화에 이어 두 번째 장기 프로젝트,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시작합니다. 너무 두껍고 무거워서 읽을 엄두도 안 났던 책들을 함께 읽어요 :)
책구매: 다음 링크를 이용해서 책을 구매해주시면 저희 동호회에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예스 24: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 교보문고: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 아마존: The Brothers Karamazov
도스토옙스키가 평생 숙고해온 종교적·철학적 성찰과 작가적 역량이 집대성된 최후의 걸작!
표도르 도스토옙스키의 마지막 작품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제1권. 애초 구상한 두 편의 소설 가운데 첫 번째에 해당하는 미완성의 작품이다. 문학사적으로 러시아 문학을 세계문학 속에 우뚝 세운 19세기 러시아 장편소설의 위대한 시대를 장엄하게 끝맺는 작품으로 손꼽히는 이 소설을 서울대학교 노어노문학과 김희숙 교수가 심혈을 기울여 번역하고 정연한 해설을 더해 선보인다.
친부 살해를 다룬 범죄소설의 형식으로 전개되는 이 작품은 정념, 이상, 신앙을 대변하는 세 형제의 행동과 의식을 통해 자유, 믿음, 사랑, 악, 인류애와 구원의 문제를 그리고 있다. 어린 시절 아버지 표도르 파블로비치 카라마조프에게 버림받고 어머니도 없이 성장한 세 형제, 드미트리, 이반, 알료샤가 집으로 돌아온다. 그러던 중 아버지 표도르가 살해되자, 혐의는 유산 문제에 더해 연적 관계로 갈등을 빚던 장남 드미트리에게 쏠리는데…….
모임제목: 벽돌책 깨기
기간: 2024년 9월 7일 - 2025년 1월 4일 (총 18주)
일정
- 사전 모임: 2024년 9월 7일 토요일 오후 6시 PDT/ 9시 EDT
- 중간 모임: 10월 5일, 11월 2일, 11월 30일 토요일 오후 6시 PDT/ 9시 EDT (추후 변경 가능)
- 마무리 모임: 2025년 1월 4일 토요일 오후 6시 PDT/ 9시 EDT (추후 변경 가능)
참가대상: 모든회원
운영방식: 원하시는 언어로 한 주에 주어진 진도대로 각자 읽습니다. 한 달 동안 1부 범위의 진도를 끝낸 후 한 주간 메이크업/휴식을 가진 뒤 중간 점검 모임에서 만나 토론을 합니다.
특이사항: 한국어판은 더클래식 페이퍼백 기준 1792페이지입니다 (예스 24 전자책 기준). 영어판은 penguin classics 기준 1056페이지입니다.
- 한 주에 한 편씩 읽는 진도로, 매주 읽어야 하는 페이지 수는 다를 수 있습니다. 제 전자책 설정 기준으로, 1부는 더클래식 전자책 기준 38페이지, 92페이지, 127페이지 이렇게 나뉘어 있습니다. 2부도 비슷하게 87페이지, 114페이지, 72페이지 정도 나뉩니다. 3주에 한 주씩 make-up 주를 가질 예정이라서 전자책 페이지 설정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4주 동안 300페이지 가량을 나눠서 읽는 양이라고 예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원: 없음
운영자: @슬 함께 모임을 이끌어주실 한 분을 더 찾고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시간이 필요한가요?
- 사전 모임, 중간 모임 (n=3), 마무리 모임 포함하여 대략 5시간 정도가 필요합니다.
- 책을 다 읽는데 약 45시간 정도가 필요합니다.
- 총 50시간 정도의 시간 투자가 필요하며, 크레딧(베타 테스트 중)은 5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