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클럽 나란
아이스토리 - Noise - 사전모임
노이즈(소음)은 우리가 인생의 어디에서 발견하든 나쁩니다. 다니엘 카너먼(Daniel Kahneman), 올리비에 시보니 (Olivier Sibony), 캐스 선스타인(Cass Sunstein)은 새 책에서 우리의 판단에 너무 많은 소음이 있다고 말하며, 소음이 어떻게 발생하고 그것에 대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설명합니다.
일시 & 장소
Jul 01, 2024, 9:00 PM – 10:00 PM EDT
슬랙 허들 - 자세한 사항은 @Reaf님에게 문의하세요.
모임 세부사항
사전 모임은 모임 채널의 허들에서 열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Reaf님에게 문의하세요.
노이즈(소음)은 우리가 인생의 어디에서 발견하든 나쁩니다. 다니엘 카너먼(Daniel Kahneman), 올리비에 시보니 (Olivier Sibony), 캐스 선스타인(Cass Sunstein)은 새 책에서 우리의 판단에 너무 많은 소음이 있다고 말하며, 소음이 어떻게 발생하고 그것에 대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설명합니다. 이 책의 주요 주제는 "시스템 노이즈"이며, 이는 "이상적으로 동일해야 하는 판단의 원치 않는 변동성"입니다. 많은 판단을 보고 그 판단의 오류가 모두 같은 방향으로 이어진다면 그것은 편견입니다. 대조적으로, 노이즈는 오류의 가변성입니다. 많은 판단을 보고 그 판단의 오류가 여러 방향으로 이어진다면 그것은 소음입니다." 이 책의 핵심 주장은 노이즈가 대체로 간과되어 왔다는 것인데, 특히 전문가들의 전문 분야에서는 더욱 심하다는 것 입니다. 우리가 우선적으로 수용하는 전문가들 집단의 여러가지 주장이나 구속들에서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자신를 발견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책구매: 다음 링크를 이용해서 책을 구매해주시면 저희 동호회에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Amazon: Noise
기간: 2024년7월 1일 ~ 2024년 8월 14일 ( 매주 2회씩 총13회 )
사전 모임
- 일시: 2023년 7월 1일, 동부시간 오후 9:00시, 참가하시는 모두를 위해 항상 정시 시작 입니다.
시간:
- 매주 월수 미국 동부시간 오후 9시
참가비
- 없습니다.
- 최소 80% 이상 출석이 요구 됩니다. 만일 80% 미달시에는 홈페이지에 서평을 올리시면 크레딧이 인정 됩니다.
참가대상:
- 모든회원. 최소 인원만 되면 "허들 ( huddle )" 로 진행 합니다 (4명 이상).
정원
- 제한없습니다.
운영자: @Reaf
운영방식:
- 당일 참가 하시는 분들은 참가 의사를 묻는 질문에 엄지척 첵인을 합니다.
- 리더는 엄지척 첵인하신 분 중심으로 낭독 순서를 정하고 모임방 댓글에 올립니다.
- 모든 분들의 시간은 소중 합니다. 따라서 정시 낭독이 기본 입니다. 늦게 조인하시는 분들은 낭독이 댓글에 올려진 순서가 오면 낭독을 시작 하시면 됩니다.
- 낭독 (45분) 이 끝나면 15분간 읽은 내용을 아이-스토리로 순서에 따라 합니다. 1번 라운드는 책 내용 중심, 2번째 라운드는 1번 라운드에서 못다한 말, 마지막 3번째 라운드는 크로징 코맨트를 할 기회가 주어 집니다.
- 아이-스토리 스피치는 판단, 논점, 또는 토론이 아니라 본인 생각을 말하는 시간, 셀프 나레이션 입니다. 우리는 I-PHONE. I-WATCH , I-ALBUM 가지고 혼자 잘 노는 것 처럼, 자기에 대한 셀프 나레이션하면서 다른 사람들과 같이 즐기는 시간입니다.
특이사항
- 바쁘신 경우 일주일에 한번은 참여를 해 주셔야 모멘텀을 가지고 같이 책을 읽는 재미를 느낄수 있습니다.
- 휴가나 방학으로 2번 연속으로 빠져야 할 경우 반드시 댓글창에 공지를 해 주셔야 스스로 멘탈과 다른 참여자들과 연속성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시간이 필요한가요?
- 영어 낭독모임은 별도의 시간 투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사전모임, 마무리 모임, 낭독 모임 포함하여 대략 13시간 정도가 필요합니다.
- 책을 다 읽고, 서평을 작성하는데 1시간 정도가 필요합니다.
- 총 14시간 정도의 시간 투자가 필요하며, 크레딧(베타 테스트 중)은 1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