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클럽 나란
아이스토리 - Noise - 사전모임
노이즈(소음)은 우리가 인생의 어디에서 발견하든 나쁩니다. 다니엘 카너먼(Daniel Kahneman), 올리비에 시보니 (Olivier Sibony), 캐스 선스타인(Cass Sunstein)은 새 책에서 우리의 판단에 너무 많은 소음이 있다고 말하며, 소음이 어떻게 발생하고 그것에 대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설명합니다.


일시 & 장소
Jul 01, 2024, 9:00 PM – 10:00 PM EDT
슬랙 허들 - 자세한 사항은 @Reaf님에게 문의하세요.
모임 세부사항
사전 모임은 모임 채널의 허들에서 열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Reaf님에게 문의하세요.
노이즈(소음)은 우리가 인생의 어디에서 발견하든 나쁩니다. 다니엘 카너먼(Daniel Kahneman), 올리비에 시보니 (Olivier Sibony), 캐스 선스타인(Cass Sunstein)은 새 책에서 우리의 판단에 너무 많은 소음이 있다고 말하며, 소음이 어떻게 발생하고 그것에 대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설명합니다. 이 책의 주요 주제는 "시스템 노이즈"이며, 이는 "이상적으로 동일해야 하는 판단의 원치 않는 변동성"입니다. 많은 판단을 보고 그 판단의 오류가 모두 같은 방향으로 이어진다면 그것은 편견입니다. 대조적으로, 노이즈는 오류의 가변성입니다. 많은 판단을 보고 그 판단의 오류가 여러 방향으로 이어진다면 그것은 소음입니다." 이 책의 핵심 주장은 노이즈가 대체로 간과되어 왔다는 것인데, 특히 전문가들의 전문 분야에서는 더욱 심하다는 것 입니다. 우리가 우선적으로 수용하는 전문가들 집단의 여러가지 주장이나 구속들에서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자신를 발견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책구매: 다음 링크를 이용해서 책을 구매해주시면 저희 동호회에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Amazon: Noise
기간: 2024년7월 1일 ~ 2024년 8월 14일 ( 매주 2회씩 총13회 )
사전 모임